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과 함께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설립한 학과입니다.
계약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협력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여 2년간 등록금 전액과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더하여 현장실무연수, 산학과제 수행, 현업 멘토링, 현업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등록금 전액 지원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개인별 산학 연구과제 지원
- 우수자 해외연수
- 최신기술 세미나
- 스마트 기기 제공
✅ 선발대상
- 2024년 3월 연세대, 한양대 석사과정 진학 가능한 졸업 (예정/휴학)자
※ 해당학과 : 연세대 모빌리티시스템융합협동과정, 한양대 미래모빌리티학과
※ 타 대학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하기’ 탭의 ‘지원서 작성’ 클릭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14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대학원면접 ▶ 면접 ▶ 대학원전형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 실시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집분야
지원대학 |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연구분야/전공 |
근무지 |
연세대 |
로봇SW
/제어 |
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
O |
·AI Perception연구
-응용 서비스에 따른 백본 네트워크 설계 및 개선,모델 고도화 연구
- Feature Embedding성능 개선,네트워크 최적화 연구
·Computer Vision연구
-환경 조건에 강인한 카메라 기반Pose Estimation및Visual Localization기술 개발
-실내외 다양한 환경 및 다중/다종 센서 기반의 환경인지 알고리즘 개발
·Edge AI Computing연구
-딥러닝 모델 경량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 최적화 기술 개발
-로봇 실적용을 위한Inference Pipeline설계 및 임베디드S/W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융합 공학 |
의왕 |
자율주행
SW/제어 |
자율주행 라이다인식 기술 개발 |
O |
· 라이다 딥러닝 활용 환경인식 성능 개선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자율주행 영상인식 기술 개발 |
O |
· 객체 영상인식 네트워크 및 후처리 로직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
· 주행 안전 기능 관련 딥러닝을 이용한 운전자 의도 파악 로직 구현,주행 안전 기능 확장에 따른 충돌 판단 및 제어로직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전동화 시스템 개발 |
전동화 구동모터 설계 |
X |
·EV구동모터 설계 및 개발(영구자석형)
-구동모터 회전자(영구자석 포함)설계,응력/내구 해석,냉각구조 설계 및 부품 개발 |
· 전기전자/자동차/기계 전공 |
남양 |
전력변환
장치SW/제어 |
O |
· 전동화 차량 모터 구동용 전력변환 제어기(MCU)설계
·Embedded기반 제어기SW요구사양 설계/구현/검증 |
· 전기전자/제어/컴퓨터/ SW전공 |
남양 |
차량SW/제어 |
CCU /차량통신DB설계 |
X |
·OTA (제어기무선업데이트) / CCS (커넥티드카서비스) / VCRM (자동차 데이터수집)기능 차종 설계 및 검증
·CCU (Central Communcation Unit), CGW (Central GateWay)등 통신 제어기 설계 및 검증 |
· 전기전자/컴퓨터/ SW전공
· 통신(유선/무선)전공 |
남양 |
전자바디 편의제어기 개발 |
X |
· 차량 실내외 편의 시스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제어기 및 기능사양 개발
· 메커니즘 설계 부문과 협업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신규 제어기 개발
· 전자바디 편의 제어기 검증 체계 구축 및 실행 |
· 전기전자/기계/컴퓨터 전공 |
남양 |
한양대 |
자율주행
SW/제어 |
자율주행 센서퓨전 기술 개발 |
O |
·Occupancy Grid Map기반 인지성능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자율주행 영상인식 기술 개발 |
O |
· 공간 영상인식 네트워크 및 후처리 로직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차량SW/제어 |
AUTOSAR
기반 차량 전자시스템
SW개발 및 검증 |
O |
·AUTOSAR기반Application SW아키텍처 설계 및API개발
· 멀티코어 기반SWC최적화 설계 기술 개발
·AUTOSAR ASW&BSW Migration또는RTE Integration
·ISO14229기반 진단SWC개발
· 차량 네트워크/프로토콜 개발(CAN, LIN등) |
· 전기전자/정보통신/컴퓨터 전공
· 임베디드 시스템/운영체제 전공 |
남양 |
Virtual Platform을 이용한 차량제어 |
O |
·Virtual환경을 이용한 기능 개발 및 성능 개발/예측의 업무
·MBD기반의Virtual개발 환경 구축 |
· 기계/자동차/전기전자/컴퓨터/ SW전공 |
남양 |
디지털 키 출입시동 시스템 개발 검증 |
X |
· 디지털 키 출입시동 시스템 성능 및 제어로직 검증 기술 개발
· 차량UWB위치 측위 기술 개발 |
· 차량 제어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임베디드SW개발
· 차량용UWB통신 개발 |
남양 |
차량 도메인 제어 개발 |
X |
·PT / PE도메인 제어기 적용 대상AI활용 로직 개발
-모델링 최적화 위한 데이터 전처리
-제어기 임베딩 위한 모델 경량화 개발 |
· 빅데이터 처리/분석
·AI S/W임베딩 |
남양 |
차량 사이버보안 기술 개발 |
O |
· 차량 커넥티비티,자율주행 관련 보안 신기술 및 암호화 기술 개발
· 차량/제어기 보안 위협 분석(TARA)
· 차량 모의해킹 및 취약점 대응 기술 수립 |
· 암호학/차량/ IT보안/정보보호 전공
· 컴퓨터/전기전자 전공 |
남양 |
차량제어
검증 |
X |
·Virtual &실차 환경Simulation검증 기술 개발
· 차량제어 도메인 통합 검증 기술 개발
·Data / AI기반 차량Verification & Validation기술 연구 |
· 제어/제어계측/자동차/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정보통신 전공 |
남양 |
통합구동
제어 및 회생제동
제어 |
O |
· 모델 기반 제어 기법을 활용한 차량 상태 추정 알고리즘 개발
· 모델 기반 제어 기법을 활용한 통합 구동 및 회생 제동 최적 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개발
· 미래/예측 정보를 활용한MPC (Model Predictive Control)기반 통합 구동 및 회생 제동 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개발 |
· 제어/차량 동역학 전공 |
남양 |